ART MALLING is Winner of IF Award 2017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아트몰링 ART MALLING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7 IF AWARD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부분에서 위너로 수상하였습니다. 백화점이나 아울렛과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원하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맞추어 우리는 단순한 쇼핑을 넘어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감성 놀이터의 개념을 창안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브랜드 네이밍에 플렉시블 아이덴티티를 적용, ART를 중심으로 쇼핑 공간에 따라 전체 네이밍의 뜻과 형태가 변화하고, 이를 근거로 BI 디자인에 확장해, 선과 면이 만나는 3차원의 공간감과 변화를 가져와 새로운 개념의 감성 놀이터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플렉시블 네이밍은 스페이스까지 확장해 들어가, 공간적 구획을 기존의 카테고리로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감성에 따라 나누어져 자신의 취향에 따른 쇼핑 경험 즉 감성 놀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세계 최초의 플렉시블 네이밍 아이덴티티와 이를 Brand Identity, Space Identity까지 확장하여 감성 놀이터라는 하나의 종합 예술(ART)를 표현한 것이 본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The Art Malling Project is a project carried out to launch the shopping mall brand of Hyungji, Korea’s No. 1 fashion group. It is a project aimed to create the overall identity of the shopping mall which includes naming and designing of its BI and spaces. In order to differentiate the new mall from existing ones, we applied the concept of an emotional playground which satisfies the diverse tastes and preferences of customers instead of limiting it to a space for shopping. In order to achieve this, we became the first in the world to apply a flexible identity to the naming. Centered upon the keyword, “ART”, we allowed the meaning of the name to change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f the shopping space. This type of naming concept was expanded to the BI design and SI strategy resulting in an emotional playground attained through the transformation of 3D spatiality and colors in places where lines and planes come together.

 What is IF DESIGN AWARD?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도트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1953년부터 독일의 하노버에서 실시해 오고 있다. 가전, 컴퓨터, 조명기구, 의약품 등 10개의 분야의 제품을 심사한다. 심사기준은 실용성, 안전성, 내구성, 인간공학적 배려, 독창성, 환경과의 조화, 자원절약과 재활용, 용도/기능의 시각화, 고품질의 디자인, 감각적/지적 자극 등 10개 항목이다. 매해 세계 각국의 디자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