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Leave a comment

스프루지가 선정한 올해의 Best New Cafe

국내에는 소개되지 않은 <Sprudge 스프루지>는 세계의 커피 문화를 독창적인 접근으로 이야기하는 잡지입니다. 바리스타와 커피 원두에 관한 이야기는 기본으로, 인테리어, 예술가, 카페 제작자, 각 나라의 커피 문화 등 커피와 관련된 모든 주제를 다루는 스프루지는 매년 최고의 카페를 뽑는 어워드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스프루지가 선정한 올해의 Best New Cafe 후보들입니다. 올해 뉴 베스트 카페 후보에는 한국의 카페도 리스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스프루지 Sprudge가 주는 어워드 모형입니다.

1. Catalyst Coffee – 뉴질랜드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바리스타 Teramoto와 싱가폴을 대표하는 Xin Yi Loke가 협업해 만든 카페입니다. 두 명의 바리스타는 각종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는 바리스타입니다. 그들이 카페를 시작하며 결심한 것은, 커피의 퀄리티를 바리스타 대회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제공하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장비와 수 만번의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퀄리티를 언제나 유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들의 노력 덕분인지 Catalyst Coffee는 뉴질랜드에서 최상의 커피 맛을 제공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2. Cherry Street Public House – 워싱턴

Cherry Street Public House는 워싱턴 프론티어 광장 소재로, 부녀가 모두 역량 있는 바리스타이자 레스토랑 경영가로 있는 카페입니다. 아버지 Ali Ghambari가 20년 전 카페를 오픈한 이후 이곳은 고품질 커피와 페르시아식 식사를 제공해 왔습니다. 워싱턴 프론티어 광장의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사의 장소이자 브레이크 커피의 장소인 이 카페를 스프루지는 올해 New Best Cafe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3. Center Coffee – 서울

스프루지 New Best Cafe의 유일한 한국 후보인 서울 소재의 센터 커피 Center Coffee입니다. 박상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이 곳은 분명한 철학과 전문성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공화국에서 모랫 속 진주처럼 빛나는 커피 전문점입니다. 손님을 대하는 겸손한 태도와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열정과 탐구는 센터 커피가 내세우는 카페 운영의 철학입니다. 박상호 바리스타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내가 알고 있다고 믿는 것을 다시금 질문하며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끊임없이 묻습니다. 그래서 지금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을 찾고자 언제나 묻고 행동하고 노력합니다”

4. Nemesis Coffee – 밴쿠퍼

Nemesis Coffee는 다국적 인원으로 구성된 스페셜티 카페입니다. Five Element, Pilot Coffee Rosters 등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와 적극적인 제휴를 맺으며, 매일 새로운 최상의 원두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직원에게 음식과 커피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언제나 최고의 스페셜티가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카페입니다.

5. Love Supreme Portobello – 더블린

이 곳은 아일랜드 더블린 거리의 랜드마크가 되고 있는 카페입니다. 자연 채광을 최대한 활용하고 고즈넉한 벽돌 소재를 에워싼 이 카페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선사하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매거진 스프루지가 이 곳을 New Best Cafe 후보로 선정한 것은 훌륭한 커피 맛도 있지만, 고객들로 하여금 편안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끼게 하는 장소적 가치를 높이 평가했기 때문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